HOME > 커뮤니티 > 학술안내
제목 경희의료원, 제11회 협력의료기관 초청 세미나 성료
등록일 2017-09-21 조회 94
작성자 진료협력센터
내용

 

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은 9월 14일(목), 정보행정동 지하1층 제1세미나실에서 ‘제11회 협력의료기관 초청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맞춤형 정밀의학과 환자중심 의료’를 주제로 김건식 경희대병원장을 비롯 130여 명의 의료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미나 1부는 ‘고난도 정밀 암수술’을 주제로 경희의료원 로봇수술팀이 강좌를 진행했다. ▲대장암(대장항문외과 이길연 교수) ▲갑상선암(갑상선내분비외과 박원서 교수) ▲간담도췌장암(간담도췌장외과 박민수 교수) ▲부인암(산부인과 최영준 교수) ▲구강,인후두암(이비인후과 은영규 교수) ▲신장암(비뇨기과 이상협 교수), 총 6명의 교수진이 참여하여 로봇수술의 치료 사례를 알기 쉽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 진행된 2부에서는 ‘환자중심 보건의료정책’ 이해와 대처를 위한 ▲환자중심 CS혁신, 고객만족 및 환자 경험 향상 전략(정용엽 고객지원본부장), ▲환자중심의 간호 혁신, 간호간병통합서비스(허정자 병동간호1팀장), ▲우리가 알아야 할 직원감염, 잠복결핵(박기호 감염내과 교수)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이날 참석한 동두천 중앙성모병원 원무부장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내용 구성과 평소 접하기 힘든 내용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매년 세미나를 통해 자연스러운 협력관계 구축에 힘쓰고 있는 의료원 측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의료원 진료협력센터는 보건복지부 의뢰-회송 시범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협력병원과의 정기적 세미나 등을 통해 소통과 교류를 강화하고 있다.


첨부파일

다음글 경희대병원, 제2회 산부인과-소아청소년과 협력의료기관 집담회 개최
이전글 경희대학교병원, 의료질평가 최상위 등급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