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제목 제9회 협력의료기관 초청세미나 성료
등록일 2015-09-30 조회 1194
작성자 김인경
내용

제9회 협력의료기관 초청세미나 성료
“협력병원과의 원활한 소통, 상호 교류 계속 힘쓸 것”

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 교류협력실 진료협력센터는 9월 17일(목) 3시부터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협력의료기관 초청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희의료원은 2007년부터 협력병원과의 소통, 교류를 강화하는 세미나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아홉 번째를 맞는 이번 세미나는 협력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한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강의 주제를 선정했고, 실무 위주의 알짜배기 정보를 전달하면서 호평을 받았다.

1부(행정·의료관리 향상을 위한 Tips)는 행정관리와 의료관리 두 분야로 나누어 실제 업무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최신 정보를 의료진이 직접 전달했으며 2부(협력을 통한 도약)에서는 햇빛병원과 서울척병원의 발표를 통해 상호노하우를 공유하고, 병원 간 협력을 도모했다.

임영진 경희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경희의료원장은 “메르스로 인해 고생하던 지난 여름, 많은 협력의료기관에서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신 점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의료환경을 우리 모두가 함께 힘을 합쳐 극복해 나가자.”고 전했다.

김효종 경희의료원 교류협력실장(소화기내과 교수)은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며, 각 병원의 최신 지견 및 정보를 함께 나눌 수 있는 화합의 장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다음글
이전글 경희의료원 소화기센터, 제7회 연수강좌 개최